본문 바로가기

흔남이's 리뷰세상™/맛집정보

대구맛집/달서구/파호동맛집 : 시골의 맛을 전해주는 칼국수맛집 '시골맛칼국수'


대구맛집/달서구/파호동맛집 : 시골의 맛을 전해주는 칼국수맛집 '시골맛칼국수'

 


대구맛집,달서구맛집,파호동맛집,칼국수맛집,시골맛칼국수,칼국수


날씨가 추워지면서 따뜻한 국물이 땡기는 요즘인데요, 옛날 시골의 맛을 느낄수 있는 칼국수맛집이 있어서 이렇게 소개합니다. 바로 달서구 파호동에 위치한 '시골맛칼국수' 입니다. 시골맛칼국수집은 연령대가 좀 높으신 분들이 칼국수 맛집으로 많이 추천해 주시곤 했습니다.

 




< ▲ 시골맛칼국수 외부전경 > 



< ▲ 시골맛칼국수 내부전경 >



시골맛칼국수집은 지하철 2호선 강창역 2번출구쪽에서 가까우며, 따로 주차장을 가지고 있지 않아 주위 상가주변이나 삼성명가아파트 주변에 주차를 하셔야 합니다. 시골맛칼국수는 1층으로 되어 있으며 겨울이라서 그런지 야외테이블은 따로 운영을 하지 않고 있습니다. (여름철에는 밖에서도 테이블을 나두고 먹을 수 있는것 같았습니다.) 점심시간대에 찾았는데 손님이 많아서 밖에서 기다리는 사람들도 있었습니다.

 




< ▲ 시골맛칼국수 메뉴판 >



시골맛칼국수 메뉴로는 칼국수 맛집답게 칼국수(4,500원), 손수제비, 칼제비, 여름철 별미인 콩국수, 냉국수등이 있습니다. 그리고 삶은계란이 있는데 3개 1,000원 입니다. 일단 옛날 칼국수를 맛보기 위해!!

칼국수를 주문했습니다!! 


 





< ▲ 시골맛칼국수 기본찬 >



먼저 주문을 하고 기다리니, 기본찬이 먼저 나옵니다. (칼국수와 거의 동시에 나옵니다)

맛있게 잘 익은 김치와 맵지 않은 고추,된장이 준비가 되는데 리필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테이블 마다

양념장이 놓여있어 칼국수를 먹을때 입맛에 따라 장을 치시고 드시면 됩니다.


참고로 대부분의 손님들이 칼국수와 함께 계란을 함께 시켜 기다리는 동안 미리 배를 채우더군요.

 



< ▲ 시골맛칼국수 칼국수 >



곧, 시골맛칼국수가 나옵니다. 비쥬얼은 합격입니다.(언제나 합격이지만요!^^)  쇠그릇 가득 칼국수와 국물이 넘치듯이 내어져 오고, 각종 채소,김등이 올려져 제법 먹음직 합니다.





양념장을 치고, 칼국수를 한젓가락 들어보니 면발들이 두툼하지만 탱탱하니 입속에 들어가면서 "후루룩~~~"하고 금세 모습을 감춥니다. 그리고 국물을 먹어 보는데, 구수하니 옛날 시골 할머니께서 해주시던 수제비 국물이 생각납니다!! 온돌방에 앉아서 냄비채 긁어 먹던 그 맛 말이죠.





제가 면요리를 뜨거워도 빨리 먹는데 칼국수도 뜨겁긴 하지만 어느덧 제 뱃속으로 흡수가 되어 버립니다.

그리고 국물을 건강상 먹지 않겠다는 다짐은 오늘도 빈그릇을 남긴채 사라지면서 어느새 뚝딱!!!


 

차가운 겨울바람이 매서운 요즘,

따뜻한 옛날 칼국수 한그릇 어떨까요? '시골맛칼국수' 꾸욱!!!! 추천드립니다^^

 

찾아가시는길


시골맛칼국수 053-588-6710  대구 달서구 파호동 82-25



대구맛집,달서구맛집,파호동맛집,칼국수맛집,시골맛칼국수,칼국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