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남이's 리뷰세상™/맛집정보

영덕여행/영덕 강구항맛집/영덕대게맛집 : 영덕맛집으로 통한다 '크랩밸리'


영덕여행/영덕 강구항맛집/영덕대게맛집 : 영덕맛집으로 통한다 '크랩밸리'

 


영덕대게가격,영덕대게맛집,영덕대게싼곳,사계절대게,영덕맛집,영덕대게축제,영덕,영덕횟집,강구횟집,크랩밸리

영덕대게전문점,대게저렴한집,영덕 가볼만한곳,영덕대게 시세,영덕대게 제철,영덕대게싸게파는곳


주말을 맞이하여 영덕여행으로 영덕맛집중에 하나인 크랩밸리에 다녀왔습니다.. 1월~3월이 대게가 가장 맛있는철이라고 하여 바로 영덕으로 떠나버렸죠. 최근 영동과 동해안일대에 눈이 많이내려 걱정이 좀 되긴 했지만, 다행히 햇볕이 좋아서 도로에 눈은 이미 녹은 상태여서 이동하기 편했습니다.


그리고 이번 영덕여행은 '파티블로그' (http://www.partyblog.co.kr)를 통해서 계획되어졌는데요. 저와 같이 맛집을 찾아 다니기 좋아하는 블로거에겐 매우 좋은곳입니다.



▶ 영덕대게맛집 크랩밸리


금수산도 식후경이란 말이 있듯이 영덕여행 전에 먼저 맛있는 영덕대게를 먹으로 이동하였습니다. 평소 영덕을 방문하게 되면 영덕대게마을에 위치한 맛집들에서 먹곤했지만, 오늘은 비교적 앞쪽인 강구항 맛집 '크랩밸리'를 방문하였습니다.




크랩밸리


경상북도 영덕군 강구면 강구대게길 15-1
054-733-4390

http://blog.naver.com/crabvalley73
전국택배,전화주문,선물포장 가능

 


크랩밸리는 최근 신축을 해서 건물이 깨끗하고 주차장도 따로 갖추고 있어서 편하게 접근하실수 있습니다. 그리고 크랩밸리 사장님께서는 바로옆 밸리모텔도 운영중이신데요. 영덕여행으로 스케쥴을 짜실때 숙박과 함께 영덕대게를 먹을수 있는곳이라서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어항 가득 박달대게가 가득가득한 크랩밸리입니다. 보통 영덕 박달대게는 러시아산과 국내산으로 나뉘는데요. 이곳 크랩밸리에는 진품 영덕박달대게가 가득채워져 있습니다.







크랩밸리 사장님을 통해서 몸통이 거의 사장님 얼굴만한 싱싱하고 좋은 박달대게를 선정하고 찜질기까지 들어가는것을 확인후 식당안으로 들어갑니다. (TIP. 대게 드실때는, 대게를 선택후 찜질기까지 들어가시는것까지 확인하셔야 한다는!!) 추가로 크랩밸비 또한 대게선물세트(영덕대게 포장) 포장이 됩니다.

 


▶ 영덕대게맛집 크랩밸리 전경




이제 좋은 영덕 박달대게도 골랐고, 안으로 입장을 합니다. 크랩밸리는 1층과 2층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1층에는 신발을 벗고 들어가면 되며 추가로 바로옆에 방으로 되어 있는곳은 장애인들을 위해 공간으로 나뉘어져 있어서 사장님의 배려가 보입니다.




< ▲ 영덕대게에 대한 설명글 >


 



▶ 영덕대게맛집 크랩밸리 기본찬





< ▲ 크랩밸리 기본찬 >



자리에 앉아서 조금 기다리니 기본찬이 준비가 됩니다. 호박전,소라,문어,쭈꾸미,새우,단호박찜,땅콩,콘샐러드 그리고 양념장까지 다양하고 푸짐하게 준비가 됩니다.


 


▶ 영덕대게맛집 크랩밸리 박달대게





기본찬을 싹쓸이 할때쯤 메인요리인 박달대게가 나옵니다. 찜통에서 익어서 약간 흙색이던 외관이 맛있는 홍색으로 변신되었습니다. 박달대게는 일하시는 아주머니께서 먹기좋도록 손질을 해 주시는데요. 저는 성격이 좀 급한지라 가위질보다는 그냥 잡고 비틀어서 속살을 꺼내어서 먹는데, 역시 전문가인 아주머니는 가위질 몇번으로 큰 박달대게 손질을 마무리해 버리십니다.






손질이 완료되면 새로운 접시에 가지런히 보기좋게 담아주시는데, 박달대게 2마리만 시켰지만 다리,몸통등으로 손질이되니 푸짐하니 딱 좋습니다.
















맛있는 다리살 부터 시작해서 몸통의 게장까지 아주 게살들이 꽉!꽉! 채워져 있습니다. 그리고 몸통은 나중에 게장밥을 위해서 아주머니께서 챙겨가시고 남겨진 다리들을 폭풍흡입하기 시작합니다.


특히나 저는 집게살을 좋아하는데 박달대게 특유의 큰 집게에서 나오는 게살은 오동통하니 꽉차서 한입 배어무니 입안가득 게살로 채워져서 포만감과 함께 먹는 즐거운이 배가 되었습니다.


요즘 대게같은 대게철의 영덕 박달대게 가격은 대략 10만원~20만원 선이라고 합니다만, 크기에 따라 그리고 사장님과 어떻게 쇼부(가격흥정?)하는냐에 따라 달라지겠지만 대략 10만원대로 생각하시면 대게철을 맞이 하여 가득채워진 대게살들을 맛있게 드실수가 있습니다.

 


▶ 영덕대게맛집 크랩밸리 매운탕 & 게장밥





< ▲ 크랩밸리 매운탕 & 게장밥 >



맛있게 영덕 박달대게를 해치운(?)뒤 마무리로 밥을 주문합니다. 박달대게 몸통은 대게를 드시다 보면 아주머니께서 게장밥을 하기 위해서 가져가게 되는데 대게를 맛있게 먹은후 매운탕과 함께 게장밥으로 변신하여 다시 상에 내어져 옵니다. 매운탕에도 대게가 조금 들어가 있어서 국물맛이 시원한 매운탕입니다.







게장과 김가루와 함께 맛있게 비벼진 게장은 영덕대게 만찬의 화룡점정이라고 할 수 있을 정도록 맛있좋습니다. 역시 대게의 꽃답게 입안에 들어가니 행복한 미소를 머금게 해줍니다. 거기에 시원한 국물맛이 일품인 매운탕과의 조화를 이루어 맛있는 만찬의 마무리를 지어주기에 충분합니다.


 


곧, 다가오는 영덕대게축제도 있고 한창 물이 오를대로 오른 대게철에 영덕을 한번 방문하셔서 영덕대게의 오동통한 게살을 맛볼수 있는 이곳 크랩밸리에서 맛있는 대게를 느껴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찾아가시는길


경북 영덕군 강구면 강구1리 401번지






이 포스팅은 파티블로그 체험단으로 작성된 글입니다 (http://www.partyblog.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