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남이's 리뷰세상™/여행정보

봄꽃놀이 갈만한곳,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추천! (여좌천,경화역)


봄꽃놀이 갈만한곳,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추천! (여좌천,경화역)

 


4월 봄이 다가오면서 봄을 즐기기 위해서 각 지역의 봄축제, 꽃축제, 벚꽃축제등 많이 검색하고 계시죠?

저는 봄 꽃놀이 갈만한곳으로 진해 군항제를 추천합니다. 진해 군항제는 올해로 52회를 맞는 국내 최대의 벚꽃축제입니다. 4월초 군항제 축제 시즌이 되면 진해는 벚꽃으로 물들어 어딜가도 만개한 벚꽃을 볼수 있어 맘껏 봄의향연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제 52회 진해 군항제 기간은 2014.4.1(화) ~ 10(목)까지이며 진해 중원로터리 및 진해구 일원에서 진행이 됩니다. 그냥 쉽게 생각해서 군항제 기간동안 진해일대는 벚꽃천지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저는 이번해에는 군항제 행사기간동안에는 방문하지 못할꺼 같아서 군항제 기간전에 미리 벚꽃축제를 구경하고 왔습니다. 그래서 해당 포스팅에 사용된 이미지는  2014.3.28 금요일  사진들이니 참고하시고 보시면 됩니다.





< ▲ 진해 군항제 행사장 배치 관광안내 >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코스 - 여좌천

 



< ▲ 여좌천 로망스다리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여좌동 767-471 >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에서 필수로 꼭 들러야 할곳이 몇군데가 있는데요. 제가 추천하는 첫번째 코스는 바로 여좌천입니다. 정식명칭은 여좌천 로망스다리 인데요. MBC드라마 로망스 촬영지로 유명해지면서 그때부터 로망스다리로 불리워지면 관광명소가 된곳입니다. 총 1.5km의 길이로 여좌천 양쪽으로 드리워진 벚꽃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고 CNN에도 방송된 낭만가득한 벚꽃명소입니다.



진해 군항제를 이전에 다녀오신 분들은 아시겠지만, 베스트 샷을 가장 많이 뽑을수(?) 있는곳이며, 군항제 기간동안에는 사람들로 가장 붐비는 곳이기 때문에 미리미리 일정을 챙기시기 바랍니다.





저는 군항제 하면 이곳 밖에 생각이 안나서 군항제 기간 전인 오늘의 방문에도 첫번째 코스로 여좌천 로망스다리를 선택했습니다. 평일인 오늘도 사람이 좀 있긴하지만, 군항제 기간에 비하면 너무나도 한적(?)합니다.



여좌천이 총 1.5km의 길이라서 전체 기준으로 하면 벚꽃이 약 30%정도 만개하였으며, 구역별로 100%만 벚꽃들도 있어서 제가 생각하기에는 4월초에 진행되는 군항제 기간에 방문하시게 되면 전구역 100% 만개한 벚꽃을 구경하실수 있을꺼 같습니다.


























여좌천 로망스다리는 낮에 파란하늘과의 멋진장관을 구경하는것도 좋지만, 야간에 곳곳에 설치된 조명과 함께 뿜어내는 멋진 야경을 눈과 카메라에 담는것도 무지무지 추천드리는 곳입니다.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코스 - 경화역


 

< ▲ 진행 경화역 - 경남 창원시 진해구 진해대로 649 >



다음으로 진해 군항제 벚꽃축제 필수코스는 바로 진해 경화역입니다. 경화역은 한국에서 가봐야 할 아름다운곳으로 소개되어 있으며 현재는 기차가 정차하지는 않는 역이지만, 군항제 기간에는 벚꽃 테마역으로 벚꽃을 보기위해 많은 관광객들이 필수로 찾는 간이역입니다.



진해 경화역 기차통과시간


진해 → 창원방면  09:45 , 12:45 , 14:50  ,  17:23

창원 → 진해방면  10:08 , 13:08  , 14:23 ,  17:10 


경화역 기차시간에 맞춰서 찾으시게 되면 멋지게 핀 벚꽃과 함께 지나가는 기차와의 멋진 풍경을 카메라에 담으실수가 있으며 멋진 철길과 벚꽃의 풍경을 맘껏 담으실수가 있어서 군항제 필수 코스입니다.








그리고 정동진역처럼 드라마,영화 촬영장으로도 많이 사용된 곳으로 너무나도 멋진 곳입니다.



하지만, 오늘(3월29일기준)은 여좌천과는 다르게 경화역에는 아직 벚꽃개화율이 10% 정도여서 매년 봐왔던 멋진 벚꽃들을 구경할순 없었습니다.
















하지만, 철길과 벛꽃나무라는 글자만으로도 로맨틱한 이곳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낼수가 있었습니다. 경화역 또한 군항제 기간에는 벚꽃이 만개하여 많은 관광객들에게 즐거운 추억의 장소로 기억에 남을것 같습니다.



군항제에 가시는분들은 오늘 제 포스팅 사진을 참고하셔서 진행 군항제 방문에 참고하시면 많은 도움이 될것 같습니다. 진해 군항제는 여좌천, 경화역외에도 제황산공원,장복산공원,안민도로,해군사관학교 및 해군기지사령부등 많은 볼거리가 더 많으니, 봄꽃놀이로 벛꽃놀이로 꼭 한번 찾아보시길 추천!추천! 드립니다.^^






[2015.04.01 ~ 04.10 ] 제 53회 진해 군항제 개막에 따라, 포스팅 재갱신 작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