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날 소액결제 사기, 16500원 취소,환불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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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월 휴대폰 청구서를 열어보니, 컨텐츠이용료/소액결제 내역으로 16,500원이 결제되어있네요.
이건 뭐지 싶어, 상세내역에 들어가보니 다날이란 서비스가 있더군요.
바로 검색해서 보니, 다날 소액결제 사기라고 연관검색어가 많이 뜹니다.
아놔, 스팸문자들에 대해 잘 대처했다고 생각했는데 당했었네요.ㅠ
그래서 이번포스팅에선 다날 소액결제 사기에 대한 대처방법으로 대응해 보겠습니다.
다날 소액결제 사기 내역 조회
다날 사이트에 접속하여 결제내역조회를 통해 실제로 얼만큼의 소액결제 사기를 조회해 봅니다.
다날 결제내역조회 : https://www.danalpay.com/cscenter/cscenter_transaction.aspx
< 다날 휴대폰결제창에서 내역조회하기 >
으윽.. 9/11일에 결제금액 1건이 발생했네요.
혹시나 해서 아래부분에 서비스 '차단신청' 버튼이 있길래 바로 차단을 하였습니다.
< 서비스 차단신청 >
바로 환불과 이의신청을 위해 다날 사이트 고객센터에 전화를 해보니
거의 전화를 안받고 정액요금으로 결제되어 환불에 대한 어려움을 말하였습니다.
그래서 저는 휴대폰/ARS결재 중재센터에서 중재신청하기로 했습니다.
휴대폰/ARS결재 중재센터에서 중재신청하기
동일 사기 대처법에 대한 검색 결과, 중재센터에 중재신청을 통해 환불이 가능하다고 하여,
휴대폰/ARS결재 중재센터에서 중재신청 하기로 결정합니다.
휴대폰/ARS결재 중재센터 : http://www.spayment.org/
중재신청대상
우리 센터에서는 이용자가 휴대폰/ARS결제와 관련하여 피해를 입었다고 생각되어 일차적으로 통신사, PG CP등
해당사업자에게 민원을 제기하였으나, 해당 사업 자와 문제 해결이 불가한 휴대폰/ARS결제건에 대해서 중재신청
접수를 받아 중재를 하게 됩니다.
해당 사이트에 접속하여, 회원가입을 마친후 '중재신청' 매뉴에 접속합니다.
중재센터 중재신청 진행절차는 아래와 같습니다.
중재절차는 '중재신청 및 접수 > 중재신청 내용사실 확인 > 중재 및 권고 > 종료' 순으로
진행된다고 합니다. 아마도 중재신청 내용사실확인 단계에선 중재센터에서 연락이 올듯합니다.
중재신청하기 화면에 접속하여 신청인정보, 중재요청 결제정보, 중재요청내용을 기입하고
중재신청서를 작성하여 제출하였습니다.
일단 중재신청을 완료하였고, 중재처리결과를 기다려봐야 할꺼 같습니다.
여기서 안되면, 저는 국민신문고(http://www.epeople.go.kr)로 갑니다!!!
스팸문자 클릭하지 않고 바로삭제, 모르는 전화번호는 검색하여 필터링등 열심히 스팸사기에
대해 대처 했다고 생각하는데, 이럴수가 싶습니다.
흔남이는 이일을 계기로 휴대폰에 소액결제차단서비스를 신청하고자 합니다.
저의 피같은 돈을 사수할 것입니다!!
중재처리결과는 결과가 나오는대로 포스팅에 올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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