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남이's 리뷰세상™/맛집정보

[대구맛집,다사맛집] 시원한 냉칼국수를 맛보자 박곡칼국수


[대구맛집,다사맛집] 시원한 냉칼국수를 맛보자 박곡칼국수

 


 여름철 대구날씨는 대한민국에서도 손꼽히는 곳입니다. 오늘은 대구 여름 날씨를 견디게 해주는 저의 오래된 맛집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바로! 대구 다사 박곡리에 위치해 있는 박곡칼국수입니다. 박곡칼국수는 칼국수 전문점인데요, 이곳의 비밀병기는 바로 해삼냉칼국수입니다. 냉칼국수?! 들어는 보셨나요? 칼국수 면에 시원한 냉수육이 만나 대구 별미음식으로 통하고 있습니다. 자, 그럼 냉칼국수 만나러 박곡칼국수로 떠나 보실까요?

 






박곡칼국수는 다사읍 박곡리에 위치해 있습니다. 박곡이란 지명을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텐데, 서재와 섬유회관 중간쯤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물론 서재쪽이 가깝지만요. 현재 박곡칼국수는 몇해전 리모델링되어 깔끔한 식당으로 변신 하였는데요, 원래는 시골집 평상,단칸방등에서 시골의 맛을 즐기러 갈때도 있었습니다.


실내는 좌식으로 되어 있으며, 단체방과 주차장을 따로 운영하고 있습니다. 점심때는 기다리기 일쑤라서 오늘도 한적한 늦은 오후로 잡아 방문하였습니다.




박곡칼국수는 칼국수 전문점으로써, 해물칼국수,해삼냉칼국수,전복칼국수 그리고 냉콩국수를 메인으로 하고 있으며, 암뽕,수육,오고무침회,녹두빈대떡,해물파전등 안주요리도 준비가 됩니다. 저는 겨울에도 이곳에 오면 해삼냉칼국수를 즐기는데요. 오늘도 시원한 살얼음이 동동 띄워진 냉칼국수와 맛있는 해물파전을 주문하였습니다. 일단, 메뉴판에 가격을 보시면 느끼시겠지만 최근에 가격이 소폭 상승했네요.

 






박곡칼국수 기본찬은 양파,고추,김치,양념,된장이 준비가 되며, 아삭아삭한 박곡칼국수 김치는 기본 2번은 리필하게 만들어 줍니다.(원래 제가 김치를 좋아하다보니.^^)

 



< 박곡칼국수 해물파전 >










주문을 하고 먼저 나온 메뉴는 해물파전입니다. 싱싱한 오징어와 파릇파릇 한 파전이 맛있게 조합된 해물파전인데요. 적당한 반죽에 알맞은 굽기로 구워져 노릇노릇 비쥬얼이 예술입니다. 원래 해물파전은 동동주와 함께 해야 하는데, 오늘은 동동주를 포기!!


해물파전은 함께 나온 초장에 듬뿍찍어 입속으로 GOGO!!

 



< 박곡칼국수 해삼냉칼국수 >



해물파전을 맛있게 먹고 있으니, 드디어 기다리던 박곡칼국수의 해삼냉칼국수가 나옵니다. 해삼,새우,오이,김등이 고명으로 올려져 있고, 살얼음이 동동 띄워진 시원한 냉육수가 아주아주 먹음직스럽습니다.




새우,오이,방울토마토,해삼 고명이 가득가득~










탱탱한 면발이 후르륵 먹게 되면 콧등을 촥~촥~



시원한 육수에 적당한 굵기의 칼국수면들이 입수되어져 제법 탱탱함을 자랑합니다. 양도 적은 양이 아니라서 너무나 만족스럽습니다. 진짜, 박곡칼국수의 해삼냉칼국수는 사진에서 다 표현하지 못할만큼의 시원함을 전해주며 푸짐한 양으로 만족감을 줍니다.



박곡칼국수는 제 지인들에게 소개도 시켜주고 직접 데려오기도 하는데 함께 찾는 이들마다 단골로 변해서 저보다 더 자주 찾게 되더라구요.^^



여름철 시원한 별미가 생각나실때!

다사 박곡리에 위치한 박곡칼국수의 해삼냉칼국수를 시원하게 즐겨보세요!^^

 




찾아가시는길 : 대구 달성군 다사읍 박곡리 255-1


예약문의 : 053-588-246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