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남이's 리뷰세상™/맛집정보

[본리동맛집/치킨맛집] 맛있는 통마리 통닭구이 '미가통닭'


[본리동맛집/치킨맛집] 맛있는 통마리 통닭구이 '미가통닭'

 



날씨가 날이 갈수록 따뜻해지고 있습니다. 이러다가 금방 더운 여름이 찾아올꺼 같습니다. 하지만, 여름이 다가오게 되면 맛있는 치맥의 시즌이 다가오기에 살짝 기대가 됩니다. 그러던 중 본리동에 맛있는 통닭맛집 미가통닭이 새롭게 생겨 이렇게 소개드리고자 포스팅을 합니다.

 





본리동 달서시장 근처에 위치한 '미가통닭'은 옛날식 통마리 통닭구이 전문점입니다. 본리동에 약속이 있어서 들렀다가 새롭게 오픈한 곳이 있어서 한번 들러보았는데요. 세련되고 깔끔한 느낌의 인테리어와 맛있는 통마리 통닭에 반해 버렸습니다.









< ▲ 미가통닭 실내전경 >



벽면 곳곳에 그려진 벽화와 벽돌 인테리어 그리고 조명으로 포인트를 주어 눈이 즐거운 미가통닭입니다.





본리동 미가통닭은 젊은 사장님께서 운영하시는데, 닭을 튀기고 음식을 만드는 과정을 통유리를 통해서 볼수가 있습니다.





< ▲ 미가통닭 메뉴 >


미가통닭 메뉴판인데요. 메인메뉴인 통마리통닭,후라이드치킨,양념통닭,통마리야채찜딹,닭도리탕,똥집튀김으로 깔끔하게 메뉴가 구성되어 있습니다. 일단 저는 미가통닭 메인메뉴인 통마리통닭을 주문하였습니다. 통마리통닭이라 하믄 뭔가 어릴적 먹던 그 통닭의 향수가 생각나는지라 야심차게 주문을 했습니다.










주문을 하게 되면 샐러드와 맛있는 미가통닭만의 양념장이 나오는데요. 사장님께서 직접 배워오시고 개발하신 특제 양념소스 두가지와 소금,무, 샐러드가 준비가 됩니다. 양념장들을 하나하나씩 맛보며 주방에서 맛있게 튀겨지는 소리의 통마리통닭이 나오기를 즐겁게 기다립니다.





< ▲ 미가통닭 - 통마리통닭 >



곧, 주문한 통마리통닭이 나옵니다. 통마리라고 해서 온마리가 나올줄 알았는데 먹기 좋도록 맛있게 찢어져서 나옵니다. 그리고 밀양에 통닭맛집으로 소문난 장성통닭이 생각이 납니다. 예전에 밀양에 갔다가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는데, 본리동에서 그 비쥬얼을 다시 보게 되었습니다.



일단 닭튀김 특유의 고소한 냄새와 함께 바삭바삭한 튀김옷이 너무나도 먹음직 스럽습니다.



 





그리고 겉은 바삭바삭한데, 속은 야들야들해서 입안에 넣게 되면 신기한 식감을 느낄수가 있습니다.





< ▲ 바삭바삭하게 익은 통마리통닭  >





미가통닭만의 맛있는 특제 빨간 치킨양념이 바삭한 통마리통닭과 함께 맛잇게 조화를 이룹니다.






메인은 아니지만 서브로 나오는 요 특제 양념은 빨간양념과는 다른 맛을 보이기 때문에 먹으시는 기호에 따라 소금 또는 특제양념에 맛있게 찍어 드시면 됩니다.





멋진글귀도 있는 이곳, 미가통닭-

좋은 사람들과 함께 맛있는 옛날식 통마리통닭 어떨까요?


어릴적 퇴근길에 아버지께서 사다 주시던 그 맛 그대로를 미가통닭에서

느끼실수 있을 겁니다.


 





찾아가시는길 : 대구광역시 달서구 본리동 145-1, 053-624-9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