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흔남이's 리뷰세상™/맛집정보

[대구 침산동 맛집/소고기 맛집] 한우전문점 대한상회 침산점


[대구 침산동 맛집/소고기 맛집] 한우전문점 대한상회 침산점

 



맛있는 소고기 전문점 대한상회가 침산동에도 상륙했습니다. 한우 소고기 맛집으로 유명한 대한상회인데요. 맛있는 등안심 한우고기로 인해서 지인들과 함께 침산동 맛집, 소고기 맛집 한우전문점 대한상회 침산점에서 맛있고 즐거운 시간을 보내고 왔습니다.

 



대한상회 침산점


전화번호 : 053-341-4414

영업시간 17:00 ~ 03:00

연중무휴,주차가능








대한상회 침산점은 대구시민야구장 뒷편에 위치해 있으며 근방에는 북구청, 이마트등이 위치해 있는 침산동 먹거리골목에 위치해 있습니다. 대한상회는 다른 체인점과 비슷하게 6~70년대 풍의 인테리어로 되어 있으며 방은 꽃마차다방등 간판이 있어서 제법 색다른 분위기로 한우를 즐길수가 있습니다.






대한상회 메뉴로는 한우 등안심,한우 갈비살,한우 안창살,한우 주먹시,한우 꽃살,한우 육회등의 한우류,소찌개,된장찌개,비빙냉면,물냉면등의 식사류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리고 메뉴는 기본 3인분부터 주문되오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대한상회의 뚤뿔한우등심을 주문하였습니다^^


 





주문을 하니, 대한상회 기본찬이 준비가 되는데요. 투뿔등심과 최고의 조합을 이루는 콩나물무치, 재래기,각종 양념류등의 한우 소고기와 잘 어울리는 반찬들로 준비가 됩니다.






그리고, 기본찬에 이어서 대한상회 투뿔등안심이 내어져 오는데요. 위의 사진이 3인분의 양입니다.(1인분 100g) 역시 대한상회는 소문대로 최고급 투뿔한우가 나와서 처음온 친구들은 난리가 났습니다.






대한상회는 불판은 원형돌판을 사용해서 다른 소고기 맛집과 다른바가 없으나 오른쪽사진의 토치가 보이시나요? 대한상회의 스페셜 조리기구 토치!!가 대한상회의 투뿔안심을 더욱 맛있고 알맞게 구워주는 역할을 합니다.





< ▲ 토치로 맛있게 구워지는 대한상회 등안심 >








< ▲ 토치로 맛있게 구워지는 대한상회 등안심 >



대한상회는 등안심이 나오게 되면 모든 조리는 종업원분들이 친절하게 다 익을때까지 토치로 구워주기 때문에 맛잇게 익어가는 등안심과 화려한(?) 토치 불쇼를 감상하다 보면 어느덧 맛있게 익은 투뿔등안심을 만나실수가 있습니다. 정말이지 먹어보기도 전에 불쇼로 군침이 그냥 흘러내립니다.












입안으로 넣으면 그야 말로 사르르~~ 녹아버리는 대한상회 한우 등안심인데요. 적절한 굽기로 육즙이 가득가득하여 입안에서 터지는 육즙의 향연에 소맥이 그냥 원샷으로 넘어가버립니다.원래 한우 중에 갈빗살을 좋아라 하는편인데 대한상회 등안심은 잠시나마 갈빗살의 맛을 잊어 버리게 만들어 버립니다.ㅠ.ㅠ


 



< ▲ 대한상회 육회 >





그리고 제가 매우 즐기는 한우 육회를 함께 주문하였는데요. (100g 1만원) 국내산 소고기만 써서 그런지 고기 자체가 매우 싱싱해 보이면 윤기가 좔좔 흘러내리는 것이 육회 또한 입안에 들어오는대로 녹아버려 너무나도 만족해버린 대한상회 육회입니다.


 



< ▲ 대한상회 소찌개 >








맛있게 등안심과 육회를 폭풍흡입하고 소고기의 마지막은 역시 소찌개죠? 어느정도 테이블에서 음식들이 바닥을 보일때쯤 대한상회 소찌개를 주문하였는데요. 등안심을 구운 돌판을 깨끗이 닦아 그위에서 소찌개가 바로 조리가 됩니다. 두부, 야채, 소고기가 듬뿍들어가 제법 넉넉하게 나오며, 소찌개가 끊어지자 마자 공기밥을 투하!!!!! 소찌개밥을 만들어서 숟가락을 쉬지않고 마무리 해줍니다.!!^^



오늘은 대한상회 "등안심 > 육회 > 소찌개" 콤보로 마무리!!

 




맛있는 한우가 있는 곳, 정감가는 인테리어로 인해서 분위기 있는곳! 그리고 투뿔한우로 배를 맛있게 채울수 있는곳! 대한상회 침산점에서 맛있는 한끼 어떨까요?^^





찾아가시는길 : 대구 북구 고성동 34-1